본문 바로가기
이혼기사,방송,이슈

결혼지옥 스파크부부 문제점 오은영리포트 63회

by 매이남 2024. 2. 20.
반응형

결혼지옥 스파크부부 문제점 오은영 리포트 63회 

▶방송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해 보자면 

지난 2024년 2월5일 방송된 mbc 오은영리포트 결혼지옥에서는 말만 하면 싸움이 일어나는 스파크부부 편이 방송되었다.

이들 부부는 결혼전, 처가의 사위조건이 4년제 대학을 졸업, 부모님 모두 살아계셔야 함, 자영업은 안됨이라는 세 가지 조건에 부합해야 한다는 말을 들었다. 남편의 사전 인터뷰에서는 이에 모두 해당되지 않기에 결혼승낙은 힘들어 보였지만 아내가 적극적으로 나서서 일단 아이부터 갖자라는 제안을 했고 혼전임신을 통해 결혼을 하게 된 부부다. 

여느 부부와 마찬가지로 연애할 때는 서로를 사랑하고 더 없이 행복했지만 막상 결혼을 하고 보니 별것도 아닌 일에 싸움이 잦아들고 심지어 이혼위기까지 오게 된 부부다. 

 

▶스파크 부부에 대한 생각정리 

 

스파크부부는 도대체 원인이 무엇일까 하는 생각으로 방송에 집중했다.보통 부부싸움 원인은 반드시 있기 마련이다.

방송 내용상 초반에 공개되지 않기에 최대한 객관적인 관점으로 후반부까지 시청해야 원인을 알 수 있다.

 

첫 번째 이들 부부는 소통의 방식이 잘못되었다. 뭐... 서로의 감정이 좋지 않으니 말이 툭툭 나오겠지만 이러니 안 싸울 수 없는 노릇이다. 또한 이들 부부 역시 그동안  출연했던 부부들처럼 어린 자녀들이 있는 차 안에서 싸우기 시작했다.

대략적인 내용은 남편이 아내에게 시어머니 퇴원하는 상황에 안부연락, 인사조차 하지 않는 행동에 대해 질책을 하기 시작했고 아내는 이를 두고 자신이 왜 그렇게 하는지 이유를 말했지만 남편은 전혀 아내의 말을 들으려 하지 않는다. 아내는 답답한 심정이 얼굴표정에 드러나고 결국 남편과 아이들만 시어머니를 만나러 가게 된다.

난 여기서 남편의 대화방식에 문제점이 파악되었다. 배우자의 말을 들으려 하지 않고 계속 본인의 서운함만을 반복해서 말을 한다는 것이다. 성격차이가 심한 부부들을 보면 대부분 비슷하다. 서로의 서운함만을 말하기 때문에 대화가 안 된다.

"어떤 얘기를 해도 듣지 않을 거야, 우선 네가 잘못한 거야, 빨리 인정하고 사과해 "라는 태도라 답이 없다.

 

두 번째 가장 심각한 문제는 바로 남편의 폭력적인 행동이었다. 술을 먹고 짜증이 난다고 해서 과격한 행동과 밀치는 행동은 잘못되었다고 생각한다. 남편은 나름대로 이유가 있었다고 하지만 그 이유는 합당하지 않았다. 그냥 감정 절제를 하지 못한 행동이었다. 그 사건 이후로 아내는 매우 심한 충격을 받았고 첫째 아이가 간헐적으로 난폭한 행동을 따라 한다는 것이다. 

어떠한 원인과 이유가 있더라도 폭력적인 행동과 폭언, 욕설은 안된다. 그건 곧 이혼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절대 해서는 안된다. 

 

스파크 부부의 갈등 상황들을 지켜보면 전혀 상대방에 대한 배려심이 없다. 남편은 왜 자기 말이 틀림없이 맞는데 동의를 하지 않느냐고 말하고 있으며 아내 역시 본인 스스로 이유가 있기 때문에 그러는 거다라고 주장하고 있다.

서로의 입장에서만 말을 하고 있으니 해결은커녕 갈등만 고조되는 것이다. 전반적으로 서로가 다른 점에 대해 인정과 존중, 이해, 배려, 양보가 없으니 말만 하면 싸우는 것으로 판단된다. 

 

▶지극히 개인적이며 현실적인 설루션 

 

◎ 남편 - 연애 시절 아내로부터 세 번의 거절을 당했음에도 끝까지 고백을 했던 그때를 잊었는가? 처가의 사위조건에 해당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아이부터 가져서라도 결혼을 하고자했던 그 때를 잊었는가? 그때의 아내를 사랑하는 마음을 잊어서는 안 된다. 본인의 서운함을 강조하기 전 어떤 게 가장 중요한 것인지를 생각해봐야 한다. 서운함.... 서운할 수 있다.

하지만 나의 말과 행동도 그렇게 썩 옳은 방법은 아니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이쁜 우리 자녀들이 항상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라길 바라는 마음이 분명하니 남편이 더 양보하고 이해해주었으면 하는 생각이다. 

 

◎ 아내- 아내 역시 결혼 전 그때를 기억해야 한다. 남편은 어릴 적부터 아픈 상처가 있는 사람이다. 어릴적 내 사랑하는 남편이 받았을 상처를 생각해 보길 바란다. 남편은 누구보다 행복해야 하고 가족으로부터 사랑을 듬뿍 받아야만 그 상처가 아물게 될 수 있다. 그저 조금만 더 가엽게 봐주고 내가 더 사랑해 주고 지켜줘야지라는 마음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이다. 

 

앞으로는 별것도 아닌 일에 싸우는 스파크 부부가 아닌 사랑이 넘쳐나는 스파크 부부가 되길 바란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