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혼기사,방송,이슈

결혼지옥 음매부부 오은영 리포트 68회를 보고나서

by 매이남 2024. 3. 20.
반응형

결혼지옥 음매부부 오은영 리포트 68회를 보고 나서 

음매부부 편 간략하게 요약하자면 

지난 2024년 3월 18일 오은영리포트 결혼지옥 68회에서 음매부부 편이 방송되었다. 음매부부는 결혼 38년 차 부부이며 남편은 65세, 아내는 60세의 나이로 남편은 축사를 운영한 지 40년 차로 각종 한우등급에서 수상을 할 정도로 축사운영에 탁월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고 아내는 기숙사학교 급식도우미와 축사운영도움과 가사를 병행하며 가정을 유지하는 부부다. 

음매부부뜻은 "음모론이 괴로워 vs 매번 나만 따돌려" 라는 메인타이틀이 정해졌다. 남편은 아내를 포함해 모든 가족구성원 나를 인정하거나 존중하지 않고 본인의 재산을 탐하려는 음모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아내는 남편의 말도 안 되는 상상과 항상 자기 뜻대로만 생각하고 행동하며 폭언, 욕설, 폭력적인 행동으로 괴로워한다. 이들 음매부부의 신청자는 장녀였으며 부모의 갈등회복을 위해 신청했다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오은영리포트 재방송 68회 음매부부를 보길 바란다.

 

음매부부를 보고난 후 매이남의 생각정리 

 

난 참고로 오은영리포트 결혼지옥을 볼 때면 출연한 부부들의 얼굴표정을 유심히 들여다보게 된다. 대부분 부부 출연자들의 얼굴 표정은 내 머릿속에 만화처럼 그려진다. 모두 다 얼굴표정이 찡그린 모습이거나 한없이 우울과 슬픔이 가득하여 어둡게 비친다. 음매부부도 마찬가지다. 아내는 상처와 슬픔이 가득한 얼굴표정, 남편은 불만 가득한 표정으로 눈과 입의 모양이 난 억울하고 화가 나있어라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

 

이들 음매부부의 주 원인은 남편이라고 판단된다. 물론 자세한 사실관계는 알지 못하지만 방송에 비친 영상 속 모습과 인터뷰를 들어봤을 때 남편의 유책성이 명확하게 보인다는 것이다. 이들 부부의 가장 큰 문제의 요소는 남편의 강한 가부장적 가치관, 분노조절불능, 피해의식 심함, 편집증적 성향, 폭력적인 행동과 말들이다. 반면 방송 내내 남편은 억울함을 호소한다.

 

그러나 내가 판단했을 때는 한 낱 어리광에 불과하며 오랜시간동안 자기중심적인 생각으로 살아왔고 자신의 생각만이 옳으며 타인의 의견은 전혀 듣지 않는 성향이 보였다. 60세가 넘은 나이에도 본인의 화를 주체하지 못하고 망치로 장롱을 파손하고 물건을 던지며 욕설이 난무하다는 것은 너무 심각한 문제라고 생각한다.

 

물론 원인은 있을것이다. 그러나 어떠한 원인도 폭력적 행위는 합리화될 수 없다. 방송을 보는 내내 안타까움이 밀려왔다. "안됩니다... 그렇게 생각하고 행동하면 모두 떠나갑니다. 가족이라고 해서 평생 모든 걸 희생하며 살아가지 않습니다. 언젠가는 지치게 마련이고 나중에는 결국 혼자가 돼요." 나는 생각했다. 이 시간에도 어디선가 가정 내에 독불장군, 폭군, 독재, 공포의 대상이 분명 존재할 것이다. 오은영박사의 말은 너무 이상적인 조언뿐이다. 사실 이러한 사실관계는 이혼이 답이다.

 

한 사람의 38년간의 고통시간은 누구도 보상해주지 않는다. 또한 상대방 배우자가 변화(?)되지 않는다면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다. 과거 이혼사건경험을 돌이켜보면 황혼이혼하시는 분들은 하나같이 입을 모아 말씀하셨다. " 애들때문에 참고 살았어요. 지금까지의 내 인생이 너무 불쌍하고 허무합니다. 앞으로 남은 여생은 마음이라도 편하게 살고 싶습니다." 

 

 

음매부부 편에 대한 지극히 개인적인 솔루션 

 

남편은 방송이후 변화되지 않는다면 모두가 떠날 것이다. 무엇을 위해 살아가는 건지, 무엇이 가장 소중한 것인지를 알아한다. 그동안 내 아내와 자녀들이 모든 걸 이해해 주었지만 이제는 그들도 한계에 다다른 상태라 생각한다. 아내에게, 자녀들에게서 답을 구하지 말고 본인 스스로를 돌이켜보고 남의 탓이 아닌 나의 탓일 수 있다는 생각을 주입하고 노력해야 한다. 뭐... 솔직히 말하면 변화될 가능성이 높지는 않을 것 같다. 하지만 노력한다면 가능할 것이라 본다. 이유는 아내는 남편의 미안하다는 말 한마디에 얼음이 녹듯 눈물을 흘리며 자신도 노력하고 잘한다는 말을 하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소중한 사람들을 잃기 싫다면 자신만이 그 문제를 풀 수 있다. 그 문제에 대한 답을 찾지 못한다면 냉혹한 현실은 받아들여야 한다. 

 

만약 이 글을 읽는 당신의 가정도 음매부부와 비슷한 상황이라면 당신은 38년을 참고 견딜 것인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