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혼기사,방송,이슈

오은영 리포트 자물쇠 부부를 보고나서

by 매이남 2024. 4. 17.
반응형

오은영 리포트 자물쇠 부부를 보고 나서  

▶ 방송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하자면 

 

지난 2024년 4월 4일 방송된 오은영리포트 결혼지옥에서는 71회 자물쇠부부 편이 방송되었다.

혼인기간 7년,자녀 1명을 둔 가정이며 남편은 일용직으로 생계를 유지하고 있고 아내는 육아에만 전념하고 있는 전업주부다. 자물쇠부부는 심각했다. 바로 아내의 끊임없는 집착과 의심으로 남편을 괴롭게 하는 점이 모든 갈등의 원인으로 볼 수 있다. 방송에 나온 일상생활을 들여다보면 남편은 일용직에 종사하기 때문에 이른 새벽시간에 출근을 해야 한다.

그런데 새벽 5시 남편이 출근준비를 하는데 아내와 22개월 된 어린 자녀도 준비를 하기 시작한다? 이들은 같이 택시를 타고 인력 사무소까지 동행하면서 남편은 택시에서 내리고 아내와 아이는 다시 집으로 돌아간다? 이유는 과거 남편이 일을 하러 간다고 하면서 일을 가지 않고 다른 곳으로 가는 걸 목격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물론 남편의 말을 들어보면 일용직은 그 날일이 없게 되면 다른 곳에서 일감을 받아야 하기에 그곳으로 이동했다고 설명했다. 

또 아내는 남편의 일거수일투족을 확인해야 하고 집에 들어오는 시간이 조금이라도 지체되었을 시 어떤 여자랑 모텔 갔다 왔냐, 어떤 여자랑 있었냐는 등 말도 안 되는 의심을 한다. 더불어 남편의 가족들과 지인 모든 인간관계를 단절시켰으며 7년 동안 휴대폰 없이 지금까지 생활하고 있다는 것이다. 더 충격적인 건 집 비밀번호를 남편에게 알려주지 않아서 아내가 외출을 했을 때 기다린 후 같이 들어가야 하는 기이한 생활을 하고 있다. 

여기서 반전은 아내에게 있다. 본인은 친오빠처럼 은인이라고 여기는 남성지인이 있는데 그 지인을 만나면 술값등을 부담하고 며칠씩이나 자물쇠부부집에 머물다 간다는 것이다. 이게 뭔가? 아무튼 매우 심각한 자물쇠부부다. 자세한 내용은 오은영리포트 재방송 71회를 보길 바란다. 

 


오은영 리포트 자물쇠부부를 보고난 후 생각정리 

 

배우자를 의심하는 이유는 딱 두가지로 정의할 수 있다. 첫째 과거의 배우자가 외도를 했을 때 둘째 본인이 과거 또는 현재 외도를 했을 때. 물론 의심하고 집착하는 행동이 정서적 결핍으로 인한 병적증세로 나타나기도 하지만 내가 수많은 이혼상담을 한 결과 통계적으로는 이 두 가지 안에서 벗어나지 않았다. 

 

자물쇠부부의 아내는 매우 심각한 상태라고 판단된다. 본인의 행동은 모두 옳다고 생각하고 자신의 아픈 상처만을 합리화시키며 오로지 자신은 피해자이자 상처가 많으니 무조건 이해를 바라는 성향이다. 예전 상담을 하다 보면 아무리 설명을 해도 자신이 무엇을 잘못하고 있는지 전혀 공감과 이해부족이 심한 사람들이 있다.

똑같은 상황을 비유해도 본인 하고는 상황과는 엄연하게 다르다고 단정한다.

도대체 무슨 상황이 다른지는 지금도 모르겠다. 

 

또한 매우 당황스럽기도 했던 건 친한 오빠의 존재다. 촬영을 하는 중인데도 불구하고 아내가 택시비를 지불하고 술에 취해 자고 있는 모습은 많은 걸 예측할 수 있다.아무리 힘들었을 때 힘이 되어주었던 은인도 이성은 마찬가지다. 인터뷰를 보면 마치 친오빠의 관계를 의심하듯 어처구니없는 반응을 보이는 모습을 보면 할 말이 없어지게 된다. 

 

아내는 자신이 남편을 괴롭히고 고통스럽게 하는 것을 알고도 멈추지 못하는 것같기도 했다. 이게 가장 문제이지 않을까?

그리고는 왜 자신에게 따뜻한 말한마디와 애정을 주지 않느냐고만 불만을 토로한다. 방송을 보는 내내 남편이 얼마나 괴로울까 하는 생각만 가득했다. 

 

자물쇠부부는 조심스레 예상하지만 아내가 변화되지 않는 이상 절대 갈등 회복은 어려울 것 같다. 촬영이 끝나고 둘만의 시간을 보내는 장면에서도 남편의 깊은 한숨소리가 잊혀지지 않는다. 


▶자물쇠 부부에게 전하는 지극히 현실적인 솔루션 

 

◎아내 - 모든 걸 바꾸지 않는다면  앞으로의 원만한 결혼생활을 유지하는 건 어려울 것 같다. 정신과 치료가 상당히 시급하고 본인 스스로 혼자 있는 시간에 휴대폰과 쓸데없는 상상에 빠져있지 말아야 한다.그 시간에  내면을 치유할 수 있는 책들을 통해 읽고 생각하고 답을 구해야한다. 이 방법을 통해 스스로 답을 찾지 못한다면 방법은 없을 것이다. 

 

 

◎남편- 없다.

 

 

 

728x90
반응형

댓글